요즘 딱이네 MK초단기채권 ETF 순항

요즘 딱이네 MK초단기채권 ETF 순항

요즘 딱이네 MK초단기채권 ETF 순항

요즘 딱이네 MK초단기채권 ETF 순항

공개매수가 밑도는 고려아연 주가 미소 짓는 MBK

'MK초단기채권' 상장지수펀드(ETF)인 'ACE CD금리&초단기채권액티브'가 국내 상장 파킹형 상품들 가운데 만기 기대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미국의 금리 인하 단행에도 올해 4분기 미국 대선 등 불확실성이 큰 이벤트와 함께 노동시장 악화 등 전망이 제기되면서 파킹형 상품에 대한 수요는 줄어들지 않는 모습이다.

중장기적으로는 미국의 금리 인하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장기채권형 상품에 대한 매수세도 다시 불붙고 있다.

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올해 7월 상장한 ACE CD금리&초단기채권액티브는 이날 기준 타 상품 대비 가장 높은 만기 기대수익률(YTM)인 3.68%를 기록했다.

CD(양도성예금증서) 금리 91물이 3.53%, KOFR(한국무위험지표금리)이 3.5%

CD 1년물이 3.35%인 것과 비교해도 ACE CD금리&초단기채권액티브의 YTM은 훨씬 높은 수준이다.

CD금리보다 더 높은 금리를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 상품 특성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이 상품은 매일경제와 한국자산평가가 산출해 발표한 'MK-KAP CD금리&초단기 채권 총수익' 지수를 추종한다.

CD를 벤치마크로 상품의 50% 비중으로 구성하고, 잔존 만기 1~3개월의 짧은 채권으로 구성해 안정성과 수익률까지 담보하고자 했다.

순자산액 2000억원 돌파도 목전에 뒀다. ACE CD금리&초단기채권액티브는 지난 25일 종가 기준

1905억원을 기록했고, 상장 이후 개인 순매수도 이날 기준 324억원을 달성했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 담당은 "특히 최근과 같이 변동성이 큰 장세에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시장 환경이 주식시장에 우호적으로 바뀔 때, 파킹형 ETF를 매도함과 동시에 반도체·빅테크 등 주식형 ETF를 매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담당은 이어 "최근에는 파킹형 ETF도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기존에는 CD금리나 KOFR, MMF(머니마켓펀드) ETF에 투자했다면 최근에는 액티브 파킹형 ETF(ACE CD금리&초단기액티브)에 투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의 금리 인하 단행에도 올 4분기에 노동시장 악화 등 증시 비관론이 제기되면서 파킹형 상품의 수요는 줄지 않고 있다.

글로벌 투자은행 스티펠은 S&P500 지수가 올해 4분기에 10% 이상 급락한 5000선 초반까지 추락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스티펠은 "미국의 고용시장이 서서히 냉각되고 있다. 고용시장이 더 악화될 경우 경제가 침체 국면에 진입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도 "미국의 실업률이 4.2%(8월)보다 더 높은 4.5%를 향할 수도 있다.

이는 8월 블랙먼데이와 유사한 주가 급락을 연출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중장기적으로는 미국의 금리 인하 이후 금리인하기에 수혜를 볼 수 있는 미국 30년 국채 등 장기채권형 상품에 대한 매수세도 다시 불붙고 있다.

개인투자자들은 지난 일주일 새 국내에 상장된 미국 30년 국채 관련 상품만 950억원어치 이상 사들였다.

개인들은 'KODEX 미국30년국채타겟커버드콜(합성H)'을 202억원어치 매수했고,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도 90억원어치 사들였다.

Read more

원전株 올인은 NO 세제 혜택 받으며 투자하는 법

원전株 올인은 NO 세제 혜택 받으며 투자하는 법

원전株 올인은 NO 세제 혜택 받으며 투자하는 법 원전株 올인은 NO 세제 혜택 받으며 투자하는 법 주가 하락은 기회 큰손들 개미들이 버린 조선株 주워 담다 안정적인 투자 성향을 가진 투자자가 K원전주 매수를 꺼리는 주요 이유는 실적에 비해 주가 수준이 지나치게 극단적이라는 점이다. 이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한국전력의 향후 1년 기준 주가수익비율(

By 관리자
주가 하락은 기회 큰손들 개미들이 버린 조선株 주워 담다

주가 하락은 기회 큰손들 개미들이 버린 조선株 주워 담다

주가 하락은 기회 큰손들 개미들이 버린 조선株 주워 담다 주가 하락은 기회 큰손들 개미들이 버린 조선株 주워 담다 힘든 업황에 더 큰 부담 사고 시 과징금 강화 법안 논란 주식 투자에서 상위 1%의 초고수 투자자들은 4일 오전 한화오션, 리가켐바이오, HD한국조선해양, 현대로템, SK하이닉스 SKC, 에이피알, 달바글로벌, 유한양행, 한미반도체 등을 집중적으로

By 관리자